送舊迎新의 인사드립니다.
참! 고마웠습니다.
존경하는 동래정씨 집의공파 종중! 종손, 임원, 종현님 여러분!
숨가쁘게 달려온 庚子年의 새하얀 쥐의 해 세모(歲暮)를 미련없이 보내고,
辛丑年의 새하얀 소의 해를 맞고보니 지난해 종현님들 여러분께서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에 감사하고 고마웠습니다.
가라는 코로나19 역병(疫病)의 바이러스는 더욱 확산되어 극치(極致)에 달하여, 온 세상을 달구며 입과 코를 막고, 생활도 멈추게 하는가 하면 우리 宗事도 멈추게 되어, 아쉬움이 크지만 2021년을 기약하며 옛 先代의 삼강오륜(三綱五倫)과 아녀자(兒女子)들의 삼종지의(三從之義 : 인터넷 참조)의 가풍(家風)을 마음에 담아 현명하신 종현님들께서는 형제간,
이웃간, 종족간 정과 정(情과 精)을 나누고 베풀며 더불어 살면서 서로를 위하는 인연이 宗中 발전으로 승화(昇華)되는 해가 되고 우리 모두에 행복을 누리시기 바라며, 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成就)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신축년 새해 원단
동래정씨집의공파종중 회장 정 동 하

친애하는 2만 종친 여러분!
존경하는 종손 고문님,
회장단 임원님을 비롯하여
각 지파 회장님!
공사다망하고 무더운 여름 날씨임에도 열정을 가지고 숭조효친과 종친돈목의
큰 정신을 가슴 속에 소중히 간직하시고 우리의 뿌리인 족보발간사업을 위하여 애써주신 종친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14년 정기총회에서 족보발간사업이 발의되었으나 1년간 유보하여 준비하고 심도 있게 검토하여 2015년 정기총회에서 재결의, 족보발간사업을 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2016년 2월 족보편찬위원회를 구성하였고 규정 · 규약, 예결산
등을 심의하는 등 족보발간계획과 기금준비를 협의하였으며,
1. 족보는 책자와 인터넷족보로 병행 구축하고
2. 기금은 집의공지하 4파 중 소평공 1,000만 원, 좌랑공 참의공 부정공 등 각 파는 300만 원으로 결의하는 등
빠른 속도로 발간사업이 진행되어 서울에 있는 「뿌리정보미디어사」와 족보발간계약을 맺고 1차 120여 명의 「수단위원」이 선임되어 3개 지구로 나누어 신청서 작성교육을 마쳤습니다.
아무쪼록 오늘을 기점으로 임원 여러분과 120여 명의 수단위원님은 2만여 명의 집의공파 종친을 위하여 숭조효친의 정신을 교훈으로 열린 마음으로 본 족보발간사업에 동참하여 삶의 아름다운 효 문화사상을 후손들의 가슴속에 자리매김하게 함이 우리에게 주어진 마지막 기회요 책무라 생각하고 다같이 절약하고 봉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2016. 7
동래정씨집의공파종중 회장 정동하
|